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총장 이숭겸)은 2024년 대학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경기도 고등학교 대상 ‘친환경 마케팅 아이디어’를 5월 26일까지 공모한다.
신구대학교는 1974년 개교한 이래 2024년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한다. 직업교육 최고의 브랜드를 자랑하는 신구대학교는 지난 50년 동안 10만 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하고, 오는 10월 50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는 1981년 경영과로 시작해 4300여 명에 달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대학 소재지인 경기도 성남을 비롯한 서울 수도권에 미래 직업교육 인재 양성에 힘써왔다.
개교 50주년을 맞이해 마케팅학과에서는 경기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1회 친환경 마케팅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마케팅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업의 친환경 마케팅 활동이 더욱 강조됨에 따라 고등학생부터 친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자 했다며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가 주최하고 피앰아이와 서베이 피플이 후원을 맡았다. 피앰아이 이창재 대표와 서베이 피플 조민희 대표는 기후 온난화 위기로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과 서비스 등 구매 선택이 까다로워지고 있어 고등학생들이 미래 직업으로서 마케팅은 현명한 선택 될 것이라고 말하며 적극 동참의 뜻을 밝혔다.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16일부터 접수 신청 기간이 시작돼 26일(일요일) 접수가 마감된다. 친환경 마케팅 아이디어 동영상과 포스터 두 개 부문으로 평가, 시상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수상한 학생(팀)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고 상품도 마련돼 있다. 시상식은 6월 1일 신구대학교 국제관에서 시행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 홈페이지, 각종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