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개최… 1등 상금 800만원, 바우처 150만원

6월 30일까지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기획 및 제품·서비스 개발 부문 접수

2023-06-07 16:00 출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11회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홍보 포스터

천안--(뉴스와이어)--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창업 기회가 될 충남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30일까지 ‘제11회 충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와 대전지방기상청이 공동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창출을 통한 데이터 산업 진흥이 목적이다.

대회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과 특별상 1팀 등 총 7개 팀에 대상 800만원을 비롯해 총 1500만원을 수여한다.

올해는 기상·기후 데이터를 활용한 참가팀에 대전지방기상청과 협업으로 마련한 특별상을 수여하며, 부문별 최상위 수상 2팀은 아이디어 고도화 과정을 거쳐 행정안전부가 개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에 충남 대표로 참가하는 자격을 부여한다.

대회는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7년 이내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는 6월 30일까지이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내 관련 사업 공고(포스터 QR) 붙임 서식(다운로드)을 작성한 뒤 전용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소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 설립 이후 충남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예비 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양질의 창업 교육 체계를 구축해 육성하며 사업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판로 개척, 투자까지 연계해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고 양질의 창업·보육 기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허브 역할을 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