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엔텍, 비코로나 제품 사우디 등 중동지역 진출로 신규시장 개척

고가형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높은 사우디 시장, 수요 높은 비타민D 진단제품 기반 시장 공략

2023-02-01 11:06 출처: 나노엔텍 (코스닥 039860)
서울--(뉴스와이어)--나노엔텍이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지역 중심으로 면역형광진단 플랫폼인 ‘FREND System(프렌드 시스템)’의 비코로나(Non-Covid) 제품 판로를 확대했다고 1일 밝혔다.

사우디는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 제품에 대한 현지 프리미엄 적용 등 고가형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높은 편이다. 나노엔텍은 FREND System부터 ADAM 시리즈까지 다수의 제품이 FDA 승인을 획득한 만큼 현지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사우디는 기후적 요인 및 문화적 관행으로 인해 비타민D에 대한 진단 수요가 높다. 비타민D는 대부분 햇빛을 받아 피부에서 대부분 합성하며, 결핍될 경우 골다공증 등을 초래할 수 있다. 사우디는 햇빛이 너무 강렬해 사람들이 아예 햇빛을 보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하며 여성의 경우 히잡으로 인해 자외선에 대한 노출이 적다.

나노엔텍은 이러한 특성에 맞춰 사우디아라비아를 대상으로 비타민D 진단 제품부터 공급할 계획이다. 향후 남성호르몬, 전립선, 갑상선 등 다양한 진단제품까지 공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한국과 사우디는 한-사우디 비전 2030 위원회를 기반으로 보건의료 협력을 다각화해온 만큼 건강관리 진단 및 차세대 보건의료제품 분야에서 나노엔텍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