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전, 3D 시각화기술 활용 실감형 퇴선 교육 훈련 시뮬레이션 ‘InWorksVR-Abandon ship’ 선봬

2022-11-23 08:50 출처: 인플루전

InWorksVR - 라이다 스캐닝 데이터

InWorksVR - 선박퇴선 체험교육 데모영상

성남--(뉴스와이어)--차세대 게임 기술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많은 기관·기업과 연계사업 중인 주식회사 인플루전은 최신 3D 시각화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퇴선 교육 훈련 시뮬레이션인 ‘InWorksVR-Abandon ship’을 공개했다.

인플루전은 VR, 메타버스, 디지털휴먼 등과 같은 3D 시각화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기관과 기업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공개한 ‘InWorksVR-Abandon ship’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VR/AR/공공서비스 연계지원 사업(VR/AR 콘텐츠·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공공기관과 경기도 지원기업을 매칭해 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실증 기회를 제공)의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InWorksVR-Abandon ship은 국내 최고 해양선박 분야 교육기관인 한국해양대학교와 협력해 한국해양대학교의 실습선으로 활용하고 있는 한바다호를 차세대 가상현실 구현 기술로 각광받는 3D 라이다 스캐닝 기술을 활용해 실제 선박과 같은 가상공간을 개발해 실제와 같은 훈련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사실적인 3D 그래픽 표현 기술과 물리 기반의 상호작용 시스템 등과 같은 최신 메타버스 구현기술 등을 적용해 체험자가 실제 체험 훈련과 같이 몰입해 능동적인 체험 훈련이 가능하다.

인플루전은 3D 시각화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기관과 기업들에게 앞으로 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플루전 개요

인플루전은 민첩하고 효율적인 개발 철학과 차세대 게임 기술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콘솔게임, VR 시뮬레이션, 메타버스, 디지털 휴먼 등과 같은 CG 기반의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해 디지털 전환을 꿈꾸는 기업과 기관에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