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전역에 120만 그루 이상의 나무 심어

2022-11-09 14:00 출처: Mary Kay Inc.

데버러 기빈스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

댈러스--(뉴스와이어)--기업의 지속 가능성과 책무 이행 정신(stewardship)을 옹호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회의(COP27) 정상회의에서 아버데이재단(Arbor Day Foundation, 이하 아버데이)과 플로리다 에콘피타 크릭 야생동물 관리구역을 되살리기 위한 28만m² 규모의 재식림 프로젝트를 마쳤다고 발표했다.

메리케이는 세계 전역에서 파트너들과 함께 현재까지 12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심었다.

아버데이와 메리케이는 플로리다 북서부 물 관리구역과 함께 왕솔나무 4만3000그루를 심었다. 플로리다 베이 카운티에 중요한 수자원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리케이가 진행한 주요 환경·생물 다양성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다.

· 플로리다 베이 카운티 식수원 보존·복원

· 베이 카운티를 자연 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자생식물 재식

· 사슴, 메추라기, 셔먼스 여우다람쥐, 고퍼거북이 등 야생동물 서식지 개선

댄 람베(Dan Lambe) 아버데이 최고 경영자는 “메리케이와 같은 파트너가 없으면 나무를 통해 의미 있는 영향을 이끄는 데 필요한 세계적 규모를 달성할 수 없다”며 “아버데이의 사명에 힘을 보태고 있는 파트너들에게 감사드리며 힘을 모아 생태계 복구, 삼림 파괴와 같은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다”고 말했다.

아버데이는 재식림 활동이 40년간 다음과 같은 영향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했다.

· 순 이산화탄소 5만7387.3메트릭톤 분리

· 공기 오염 물질 165.6톤 제거

· 강우량 245만5300갤론 차단

데버러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는 “지구에 나무는 슈퍼 히어로에 가깝다”며 “나무는 탄소를 흡수하고 수질을 개선하며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산소를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나무의 힘은 상상을 초월하며, 이것이 메리케이가 전 세계에서 재식림 프로젝트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메리케이는 올해 초 아버데이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담은 보고서를 발표했다. 메리케이와 아버데이는 현재까지 세계 전역에 12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삼림 생태계에 가시적인 영향을 미쳤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sustainability)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메리케이의 노력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메리케이의 글로벌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 도시·지방 삼림 분석 및 혜택 평가 도구를 제공하는 USDA 포레스트 서비스(USDA Forest Service) 첨단 상호 검토 소프트웨어 ‘아이트리(i-Tree)’를 활용한 추정치

아버데이 재단(Arbor Day Foundation) 개요

1972년 설립된 아버데이 재단은 나무 심기에 매진하는 세계 최대 비영리 회원 단체로 발돋움했다. 현재 100만이 넘는 회원, 지지자,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50여 년간 전 세계 숲, 이웃, 지역 사회, 도시에 약 5억 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공기 질, 수질, 기후 변화, 삼림 파괴, 빈곤, 기아 등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세계적 문제의 대부분은 나무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린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아버데이 재단은 세계 최대 보존 재단으로서 회원,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이해 당사자와 지역 사회가 직접 나무를 심고 아낄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arborday.org) 참조.

메리케이(Mary Kay Inc.)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한 가지 목표로 자신의 꿈이었던 뷰티 회사를 1963년 설립했다. 그 꿈은 꽃을 피워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를 바탕으로 창업 지원, 암 연구 및 젠더 평등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0800528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