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자이,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 선정

2022-11-03 11:02 출처: 에너자이
서울--(뉴스와이어)--에지(Edge) AI 솔루션 기업 에너자이가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들로 구성된 Arm의 파트너 생태계로, Arm IP를 활용한 차세대 AI 솔루션 개발을 지원한다.

에너자이는 하드웨어 리소스가 제한된 Edge 디바이스에서도 고성능·저전력으로 구동할 수 있는 Edge AI 기술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기업이다. 에너자이는 세계적인 수준의 인공지능 모델 경량화 기술과 Low-level 코드 최적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이들이 모든 사물을 통해 최고의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Full-stacked Edge AI 기술을 구축했다.

Arm의 광범위한 AI 생태계는 전 세계 파트너사들에 업계 최고 수준의 툴, 알고리즘 및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엔드포인트 장치들을 대상으로 한 AI 배포를 지원하고 있다. Arm AI 파트너 프로그램은 전략적 제휴 관계의 구축 및 육성을 통해 생태계를 강화해 혁신을 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파트너사들은 개발자가 쉽게 AI 디바이스를 프로토타입 제작 및 생산할 수 있도록 폭넓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파트너사들은 Arm으로부터 기술 및 리소스 지원, 공동 마케팅 및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혜택 및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에너자이는 최근 저조도 및 악천후 환경을 포함한 열악한 환경에서 이미지 가시성 및 컴퓨터 비전 시스템 정확도가 저하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딥러닝 기반 Neural ISP (Image Signal Processor) 솔루션을 개발했다. Neural ISP 솔루션은 Edge 디바이스에 탑재돼 높은 수준의 이미지 가시성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활용할 수 있으며, 탑재된 컴퓨터 비전 시스템의 정확도 및 강인성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솔루션은 Arm 기반 하드웨어를 지원하는 에너자이의 자동화된 Low-level 최적화 툴킷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게 자동으로 최적화될 수 있다. Neural ISP 솔루션과 업계 최고 수준의 Arm 기반 하드웨어의 결합은 이미지 품질 및 컴퓨터 비전 기능의 새로운 표준을 정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너자이 개요

에너자이는 2019년 설립된 AI 스타트업이다. 당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모바일 및 IoT Edge Device에서 독립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Edge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핵심기술인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Ege AI 솔루션을 차량용 반도체, AI 반도체, 제조, 의료, 보안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에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