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E, 2023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신청 접수

광학·포토닉스 통해 획기적 제품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려는 스타트업의 참여 환영

2022-09-16 16:30 출처: SPIE

2022 SPIE 스타트업 챌린지에 참여한 비트리 랩의 조나스 재뉴어

벨링햄, 워싱턴--(뉴스와이어)--2023 SPIE 스타트업 챌린지(2023 SPIE Startup Challenge)가 참가 신청을 받는다.

SPIE 스타트업 챌린지는 국제 광학·포토닉스 협회인 SPIE가 주관하는 연례 기업인 경연 대회로 SPIE 포토닉스 웨스트(SPIE Photonics West)의 부대 행사다. SPIE 포토닉스 웨스트는 2023년 1월 28일부터 2월 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 센터에서 열리며, SPIE 스타트업 챌린지 결승전은 1월 31일 개최된다.

SPIE 스타트업 챌린지는 광학과 포토닉스를 활용해 획기적인 제품,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려는 스타트업들이 경쟁하는 플랫폼이다. 우승팀은 상금과 더불어 투자자를 유치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광학 기술은 의료, 고속 통신, 퀀텀 컴퓨팅, 가상·증강·혼합 현실,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13주년을 맞은 연례 SPIE 스타트업 챌린지는 혁신적인 제품,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개발하는 광학·포토닉스 스타트업을 위한 플랫폼이다. 스타트업 챌린지에서 우승해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둔 업체로는 셀리노바이오테크(Cellino Biotech), 더블헬릭스옵틱스(Double Helix Optics), 포토니케어(PhotoniCare), C. 라이트테크놀로지스(C. Light Technologies), 서클옵틱스(Circle Optics), 인어블링크(In A Blink) 등이 있다.

전문 심사단이 포토닉스 기반 의료 및 딥테크(deep tech) 부문의 새로운 제품에 대한 각 팀의 설명을 듣고, 결선에 진출할 10개 팀을 추리게 된다. 포토닉스 업계의 사업 개발 전문가와 벤처 투자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각 팀의 사업성, 재정력, 경쟁력을 꼼꼼히 살피고 사업에 대한 조언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SPIE 스타트업 챌린지의 신청 마감일은 10월 20일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pie.smapply.io/prog/2023_spie_startup_challenge/)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IE 개요

SPIE는 공학자, 과학자, 학생, 재계 인사 등이 한자리에 모여 광 기반 과학 및 기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국제 광학·포토닉스 협회다. 1995년 설립된 SPIE는 업계를 선도하는 콘퍼런스·전시회를 개최하고, SPIE 디지털 라이브러리로 콘퍼런스 자료집·서적·저널을 제공하는 한편 경력 개발 기회를 제공해 세계 광학 커뮤니티를 뒷받침한다. SPIE는 5년간 장학금, 교육 자원, 여비 보조, 기부, 공공 정책 개발 등의 형태로 2200만달러 이상을 세계 광학 커뮤니티에 제공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pie.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1500594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spie.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