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너블,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과 새로운 러닝 서비스 가치 창출을 위한 MOU 체결

러너블,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과 전략적 제휴 업무 협약 체결

2022-07-27 16:00 출처: 러너블

오른쪽부터 러너블 류영호 대표이사와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 한현석 대표이사가 27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27일 -- 러닝 버티컬 플랫폼 러너블 주식회사(대표 류영호)가 27일(수) 스마트 호텔 호스피탈리티 플랫폼 개발사인 주식회사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대표 한현석)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은 국내외 250개 호텔에서 스마트 호텔 솔루션 플랫폼 iSTAY를 운영하고 있다. 러너블은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투숙객 맞춤형 버추얼 러닝 서비스를 개발, iSTAY 서비스에 탑재할 계획이다.

이후 iSTAY를 사용하는 호텔의 투숙객은 숙박지 주변의 최적 러닝 코스 이용, 로드 트립 정보 제공 등 버추얼 러닝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기술적 협력을 통한 새로운 서비스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특급호텔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는 iSTAY는 2022년 중 50%까지 점유율을 끌어올리고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마켓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러너블 역시 iSTAY와 함께 글로벌 콘텐츠 확보, 로컬라이징 기능 확대 등 세계 시장을 향한 로드맵을 그리고 있다.

러너블 류영호 대표는 “양사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버추얼 러닝 서비스 시장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확장하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스포츠케이션(Sport+Vacation) 트렌드가 확산함에 따라, iSTAY의 서비스 경쟁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인더코어비즈니스플랫폼 한현석 대표 역시 “iSTAY는 투숙객들이 편리하게 호텔을 경험할 수 있도록 투숙객과 호텔을 연결해 주는 기능적 플랫폼에서, 건강과 재미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역할이 확대돼 투숙객과 호텔에 한 차원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양사 협업에 대한 기대를 보였다.

러너블 개요

러닝 버티컬 플랫폼 러너블 주식회사는 2021년 8월 중앙그룹이 설립한 그룹 내 최초의 플랫폼 스타트업이다. ‘러너블(Runable)’ 앱(APP) 서비스를 통해 JTBC 서울마라톤, 트레일 코리아, 서브330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