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 중소기업 경영 위한 필수 서비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신규 출시

국내 업계 최초, 전 직원이 그룹웨어와 무료로 연동해 사용하는 경리회계 지향

2021-09-27 09:00 출처: 다우기술 (코스피 023590)

올인원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 경리회계 서비스 신규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7일 --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중소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서비스인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를 27일 다우오피스를 사용 중인 기존 고객 대상으로 선보였다.

다우오피스는 2014년 ‘차세대 그룹웨어’라는 슬로건을 갖고 다우기술에서 기획하고 개발해 출시된 그룹웨어 서비스다. 메일, 전자결재와 같은 기본 협업 기능과 업종별로 필요한 기능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특허 받은 업무 앱 ‘Works’, 주 52시간 근무제 대비를 위한 ‘근태관리’, 그리고 새로운 소통 방식인 ‘화상대화’까지 총 20가지 협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해 10월 출시된 ‘링크플러스(Link+)’ 기능까지 제공 중이다. ‘링크플러스(Link+)’는 여러 기업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사가 원하는 기업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다.

이어 다우오피스는 그룹웨어에서 올인원 업무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중소기업 필수 서비스 중 하나인 ‘경리회계’ 서비스를 출시한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기존 그룹웨어 기능과 새롭게 추가되는 경리회계 기능을 다우오피스라는 하나의 서비스를 통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업계에서는 그룹웨어와 경리회계를 연동하게 되면 별도의 비용이 발생한다. 하지만 다우오피스에서는 연동 비용 없이 무료로 경리회계 서비스까지 기능 간 연동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다우오피스를 사용 중인 고객사는 익숙한 사용자 환경에서 경리회계 서비스를 제공받기 때문에 더욱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무엇보다 별도 로그인 없이 클릭 한 번으로 그룹웨어와 경리회계 서비스 이동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조직정보 연동으로 초기 세팅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으며, △경리회계 관련 전자문서 메일 발송 △경비 사용 내역 전자결재 기안 연동 기능으로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 중소기업 경영관리를 위한 필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다. 기존의 경리회계 서비스들은 회계/세무와 관련한 기능들만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경영관리를 위해서는 별도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Excel, Word 파일 등을 이용해 개별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중소기업의 경영관리 업무 부담을 줄이고자 ‘경영지원’ 서비스를 함께 지원한다. 다우오피스는 전 직원이 부여받은 계정으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 발급 △개인 경비 사용 내역 전자결재 기안 작성과 같은 꼭 필요한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그리고 11월 19일 시행 예정인 임금 명세서 교부 의무화에 대비 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스스로 개인의 급여 확인하고 명세서까지 인쇄할 수 있는 △급여 조회와 △예상퇴직금 조회가 가능하며, 관리자가 업데이트한 △내 인사정보 확인 및 인사카드 출력까지 지원한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회계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드는 부분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다우오피스를 사용 중인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경리회계 서비스 출시 전 사전 수요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65% 비중의 고객사에서 현재 기업 내 경리회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은 2명 이하라고 응답했다. 이러한 응답 결과를 봤을 때 현실적으로 중소기업에서 경리회계 업무는 소수의 담당자들에 의해 전적으로 운영된다고 보여진다. 소수 임직원이 사용하기에 복잡한 회계 기능은 업무 효율을 떨어뜨린다. 이에 전 직원이 사용하는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회계 기능을 처음 이용해보는 회사에서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스마트한 거래처 유형 자동 추천 기능으로 검색을 통한 거래유형 추천 및 자동분개까지 가능하다. 기본적인 △원클릭 매입/매출내역 처리 △거래처별 잔액 관리, 인터넷 뱅킹 사용 없이 △자유로운 대금 이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그리고 보고자 및 보고 유형에 따라 편집 가능한 △리포트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다우기술 Biz Application사업본부 정종철 전무는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업무와 회계의 연결로 중소기업 성장을 위한 필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우오피스 도입 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에서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우오피스 경리회계는 11월 신규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우기술 개요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드리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