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덱스, SARS-CoV-2 변종 분석 솔루션 출시

신종 코로나19 VOC 해결 위해 특허 받은 변종 검출 기술 확대

2021-07-27 13:45 출처: SpeeDx Pty. Ltd.
시드니--(뉴스와이어)--혁신적인 분자 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피덱스(SpeeDx Pty. Ltd.)가 제2형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우려 변이(VOC)’ 반사 변종 분석을 지원하는 연구용 시약 신제품군을 출시했다.

PlexPrime® SARS-CoV-2 지노타이핑(Genotyping)[*] 검사의 신속 개발은 다양한 신구 SARS-CoV-2 VOC를 조사하고 감시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ARS-CoV-2 VOC는 전염성 강화와 백신 약화, 특정 공중 보건 조치를 필요로 하는 특성과 연관이 있다.

엘리사 모카니(Elisa Mokany) 스피덱스 최고기술책임자는 “스피덱스의 신속 대응 개발 팀은 자체 보유한 일반 기질 접근법을 활용해 코로나19 팬데믹이 야기한 여러 복잡한 상황에 어렵지 않게 대응하고 있다”며 “스피덱스가 보유한 차별화된 기술은 변종 검출 애플리케이션에서 특히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SARS-CoV-2 시퀀스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여러 변종에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SARS-CoV-2 변종 분석 포트폴리오의 첫 제품인 PlexPrime® SARS-CoV-2 알파/베타/감마+(Alpha/Beta/Gamma+)[*]는 B.1.1.7(알파), B.1.351(베타), P.1(감마) VOC에서 발견된 SARS-CoV-2 돌기 유전자의 변종 N501Y, S982A, E484K을 검출하도록 설계한 싱글·멀티플렉스 진단 제품이다. 델타 VOC와 관련된 2차 변종 멀티플렉스는 곧 출시할 예정이며 다른 변종은 현재 평가 중이다. 표준형 qPCR 장비와 호환하는 스피덱스의 신제품을 사용하면 시퀀스 분석을 위해 필요한 양성 표본을 준비할 때 수작업을 줄여 다운스트림 활동에 집중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연구소에서 검사를 수행하고 해당 검사 결과를 보고 받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피덱스(SpeeDx) 개요

2009년에 설립된 스피덱스(SpeeDx Pty Ltd.)는 호주에 기반한 비상장 회사로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과 영국 런던에 지사를 두고 유럽 전역에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 스피덱스는 단순한 병원균 진단을 넘어 보다 나은 환자 관리를 위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분자 진단 솔루션에 특화돼 있다. 혁신적인 실시간 폴리메라아제 연쇄 반응(qPCR) 기술은 시장 주도적인 다중 진단 및 프라이밍 전략에 기초가 됐다. 스피덱스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성병(STI), 항생제 내성 표지 및 호흡기 질환 등에 대한 다중 진단에 집중돼 있다. 스피덱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plexpcr.com 참조.

[*] 진단 과정이 아닌 연구용으로 이용 가능한 시약

참조

[1] SARS-CoV-2 변종 분류 및 정의. 미 국립면역호흡기질병센터(NCIRD) 바이러스 질환부. 웹사이트(https://www.cdc.gov/coronavirus/2019-ncov/variants/variant-info.html)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7260053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plexpc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