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스 메디컬과 아이브닉스,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인퓨전 관리 쇄신 도모… 미국 첫 종합 인퓨전 솔루션 출시 목표

스미스 메디컬의 전략적 투자를 포함한 장기 파트너십에 힘입어 환자 안전과 치료 효능을 높일 최상의 인퓨전 시스템 출시 기대

2021-05-06 16:30 출처: Smiths Medical
미니애폴리스/보스턴--(뉴스와이어)--글로벌 의료 기기 업계를 선도하는 스미스 메디컬(Smiths Medical)이 종합 인퓨전(infusion) 관리 솔루션을 출시해 연속적 건강 관리(continuum of care) 전반에 걸친 의료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브닉스(Ivenix, Inc.)와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인퓨전 관리를 쇄신함으로써 환자의 안전을 높이는 한편 현재와 미래의 공급업체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킨다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스미스 메디컬의 전략적 투자를 포함한다.

인퓨전 관련 환자 손상을 제거하기 위해 매진하는 아이브닉스는 반복되는 펌프 안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내놓은 최신 인퓨전 펌프 가이드라인을 전면 충족하는 대량 인퓨전 펌프를 개발한 최초이자 유일한 의료 기술 기업이다. 환자의 안전과 임상 효능을 보장하는 것은 인퓨전을 성공적으로 관리해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오늘날 인퓨전 관련 과실은 FDA[1]에 보고된 연간 약물 유해 사례 150만건 가운데 50% 이상을 차지하며, 이로 인해 의료 체계가 부담하는 비용은 연간 20억달러[2]를 웃돈다.

시장을 선도하는 인퓨전 시스템 ‘CADD®-Solis’와 ‘Medfusion®’ 등으로 구성된 스미스 메디컬의 대체 포트폴리오는 병원이나 가정에서 성인 및 신생아 중환자 관리, 수술, 통증 관리용으로 사용하는 주사기와 이동식 펌프를 포함한다. 스미스 메디컬은 자사의 미국 제품 포트폴리오에 아이브닉스의 인퓨전 시스템을 추가, 20억달러 규모를 웃도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량 인퓨전 기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메사추세츠앰허스트대학 혁신간호공학센터 부교수 겸 공동이사이자 박사·학사·경영학석사·미국간호학술원 정회원(FAAN)인 카렌 줄리아노(Karen K. Giuliano)는 “IV 스마트 펌프에 집중한 연구원으로서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 많은 안전·사용성 문제가 도사리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IV 스마트 펌프에 대한 혁신이 진작에 이뤄졌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생명을 구하는 유동체 및 약물을 제시할 중증 환자 치료의 새로운 옵션을 보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제한젭 누르(JehanZeb Noor) 스미스 메디컬 최고경영자는 “스미스 메디컬과 아이브닉스의 장기 파트너십은 차세대 인퓨전 관리 솔루션을 미국 전역 병원에 공급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또 환자에게 생명을 구할 치료법을 제시하는 한편 공급업체에게 통찰력을 선사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이브닉스 투자는 중요한 자원을 꾸준히 확보하는 한편 병원과 의료 체계에 전체론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연구·개발에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이브닉스 인퓨전 시스템은 대량 인퓨전 펌프, 인퓨전 관리 툴, 치료 및 효능 정보 전달용 애널리틱스로 구성됐다. 2019년 FDA로부터 510(k) 허가를 획득했으며 안전성과 단순성, 상호 운용성을 재고해 인퓨전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환자와 의사를 위해 인퓨전 관련 과실을 줄이고 총소유비용을 낮추는 데 설계의 초점을 맞췄다.

조르겐 한센(Jorgen B. Hansen) 아이브닉스 최고경영자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아이브닉스 인퓨전 플랫폼의 상용화 속도를 끌어올리고, 인퓨전 관리를 통합해 높은 안전성 기준에 부합하는 최첨단 인퓨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스미스 메디컬은 2021년 여름 아이브닉스 인퓨전 시스템을 자사 인퓨전 포트폴리오에 포함시켜 출시할 계획이다.

스미스 메디컬(Smiths Medical) 개요

글로벌 시장 대상 특수 의료기기 및 장비의 선도적 공급업체인 스미스 메디컬은 의료기기 유통, 핵심 치료 및 안전장치 시장 부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smiths-medical.com 에서 볼 수 있다.

아이브닉스 개요

아이브닉스는 인퓨전 관련 환자 손상을 제거하기 위해 매진하는 의료 기술 기업이다. 설립 목적은 인퓨전 투여를 쇄신할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이다. 처음부터 약물 투여 간소화에 초점을 맞춰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인퓨전 기술을 개발해 왔다. 아이브닉스 인퓨전 시스템을 구성하고 있는 대량 인퓨전 펌프는 단순성과 지능성, 신뢰성에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도록 설계한 강력한 인퓨전 관리 시스템의 뒷받침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iveni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브닉스 인퓨전 시스템은 FDA 승인을 받았다.

참조:

[1] FDA 보고서, 파일 데이터

[2] 미국 질병예방건강증진국(ODPHP). 의료 서비스 품질 및 환자 안전: 약물 유해 사례. 2017년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50400527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