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uinix, 중국에 향상된 커넥티비티 옵션 제공

글로벌 기업, 이제 Equinix 홍콩 통해 중화권 4대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에 엑세스 가능

2021-05-06 09:39 출처: 에퀴닉스 (나스닥 EQIX)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적인 디지털 인프라 기업 Equinix(Nasdaq: EQIX)가 중국으로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중국, 홍콩 및 대만의 4개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NSP)를 추가하며 Equinix Fabric™ 에코시스템을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다국적 기업은 이제 어느 국가에서도 온디맨드 형태로 빠르고 안전하게 중국 시장에 연결할 수 있고 이 시장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다. Platform Equinix®의 새로운 확장을 통해 Equinix는 디지털 선도 기업들이 점점 더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진입하고 대응하는 데 필요한 민첩성을 갖춘 디지털 인프라를 설계하고 디지털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클라우드, 네트워크, 파트너 및 고객의 풍부한 에코시스템과 원활하게 상호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중국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에 필수적인 시장이다. 중국의 디지털 경제는 2019년 기준 5조5000억달러 규모로, 기존 제조업 경제보다 3배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세계 2위를 기록했다.[1] IMD 세계경쟁력센터(IMD World Competitiveness Center)가 발표한 IMD 세계 디지털 경쟁력 순위 2020(IMD World Digital Competitiveness Ranking 2020)에서 홍콩이 5위를 차지하며, 홍콩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의 도입에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줬다.[2] 대만도 최근 ‘DIGI+’로 알려진 디지털 국가 및 혁신 경제 개발 계획(Digital Nation and Innovative Economic Development Plan 2017~2025년)을 통해 2025년까지 디지털 경제를 2059억달러까지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3]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번영하는 이 지역을 눈여겨 보고 있음에 따라, 중국에 대한 커넥티비티는 이 시장의 잠재력을 누리고 싶어 하는 고객들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Equinix Fabric을 활용하면 홍콩을 통한 중국으로의 연결은 그 어느 때보다 쉬워진다. 기업들은 홍콩에 위치한 Equinix의 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IBX®) 데이터센터를 통해 중국, 홍콩, 대만의 상위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에 직접 온디맨드 형태로 액세스할 수 있다. 고객들은 Equinix Fabric을 이용해 몇 분 내에 중국 여러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로부터 MPLS, 이더넷 및 인터넷 액세스와 같은 네트워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다. 홍콩에 있는 Equinix IBX 캠퍼스에 구축된 전용 국경 간 대역폭 및 PoP(Point of Presence)를 활용해 기업들은 중국 시장에 안전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주요 내용

·Equinix Fabric은 소프트웨어 정의 상호연결 서비스로, 기업이 자사의 분산 인프라와 Platform Equinix 내 타사의 인프라를 연결하도록 지원한다. 에코시스템 액세스와 인프라 성능 및 네트워크 민첩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은 Platform Equinix를 통해 전 세계에 디지털 인프라를 연결하기 위한 사실상의 상호연결 표준으로 Equinix Fabric을 선택하고 있다. Equinix는 중국 내 새로운 위치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해 홍콩을 통한 중국과 아시아태평양 지역 사이 메트로 간 연결과 빠른 전환 속도를 제공해 기업이 자사 인프라, 고객, 에코시스템, 클라우드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중국 본토와 대만, 홍콩의 다양한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는 Equinix Fabric과 통합해 중국 내 안전한 커넥티비티를 제공한다.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에는 China Mobile International(CMI), China Telecom Global, Chief Telecom 및 HKBN이 포함된다.

·Equinix를 통해 1800개 이상의 네트워크와 2950개 클라우드 및 IT 서비스 공급업체를 포함해 약 1만 개 기업의 역동적인 글로벌 에코시스템을 연결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위한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으며, 중국 지역의 클라우드 다양성과 다중화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Equinix Fabric 고객은 단 몇 분 만에 알리바바 클라우드,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중국과 대만의 현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 등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신뢰할 수 있는 Equinix platform에 Network Edge와 Equinix Metal이 모두 구축된 Equinix Fabric이 통합돼 있어, 글로벌 아웃바운드 확장을 원하는 중국 기업들은 새로운 위치에서 즉각적인 셋업을 통해 분산형 디지털 인프라 간에 원활한 연결을 할 수 있다. 특히 Network Edge 플랫폼은 기업들이 여러 공급업체의 가상 네트워킹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반면, Equinix Metal은 상호 연결되는 안전한 베어 메탈 서비스로 개발자와 API를 우선하는 방식을 기반이 되는 인프라에 완전히 자동화해 적용한다.

·Equinix Fabric은 현재 암스테르담, 애틀랜타, 바르셀로나, 보스턴, 브뤼셀 시카고, 컬페퍼, 댈러스, 덴버, 더블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제네바, 헬싱키, 홍콩, 휴스턴, 이스탄불, 리스본, 런던, 로스앤젤레스, 마드리드, 맨체스터, 멜버른, 마이애미, 밀란, 뮌헨, 뉴욕, 오사카, 파리, 퍼스, 상파울루, 시애틀, 서울, 실리콘밸리, 싱가포르, 소피아, 스톡홀름, 시드니, 도쿄, 토론토, 바르샤바, 워싱턴D.C. 그리고 취리히를 포함한 5개 대륙 내 50개의 이상의 전략적 메트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인용문

·팀 치앙(Tim Chiang), 치프 텔레콤(Chief Telecom) 수석 부사장

“대만의 주요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당사는 Equinix와 함께 고객들이 대만과 다른 국가에서의 연결을 확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Equinix Fabric과 Platform Equinix의 풍부한 클라우드 에코시스템을 활용해 대만에 있는 우리 고객들은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 동시에 해외 고객들은 안전한 소프트웨어 정의 상호연결을 통해 대만에 있는 구글 클라우드에 연결할 수 있다. 이는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빠른 연결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근본적인 노력이다”

·샤우에 우(Xiaolei Wu), 차이나텔레콤 글로벌(China Telecom Global) 통신사업부문 부사장

“차이나텔레콤 글로벌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들이 세상과 연결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이고 맞춤화된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Equinix와 함께 하는 것은 고객들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우리의 서비스 가용성을 개선하기 위한 전략적인 움직임이다. Equinix Fabric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의 기업 고객에게 민첩하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연결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 고객들은 중국 시장으로 진출을 위한 관문으로서, 다양한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대한 온디맨드 형태의 프라이빗 커넥티비티를 이용할 수 있다”

·장혜덕, Equinix 한국 대표

“한국은 중국과 인접한 나라이자 세계적인 디지털 강국 중 하나로, Equinix 홍콩을 통해 중국으로 연결이 확장됨에 따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의 중국 진출이 가속화돼 인접한 국가 간 비즈니스 활동을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전하고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인 온디맨드 방식으로 중국 시장과의 연결을 제공하는 솔루션인 Equinix Fabric으로, Equinix는 국내·외 디지털 선도 기업이 기반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 China Academ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CAICT)

[2] IMD World Digital Competitiveness Ranking 20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