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성테크윈, ‘인천소방본부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관리시스템 구축’ 제안 사업 계약 체결

중소기업의 힘, 소방재난 예방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최첨단 IoT 기반 실시간 소방관리시스템 특허기술로 안전한 대한민국으로

2021-05-06 08:30 출처: 혜성테크윈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 운영시스템

성남--(뉴스와이어)--혜성테크윈이 ‘인천소방본부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관리시스템 구축’ 제안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우수한 품질, 성능, 기술 등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한 재난 안전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소방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는 화재 등 사고 시 인명피해 규모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막대한 대형사고를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한다.

하지만 소방공무원의 인원만으로는 관리에 한계가 있어 상시적,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 시스템 도입이 절실하다.

이에 이번 인천광역시 소방본부에서는 IoT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건축물에 설치된 소방시설의 작동 상태를 점검하는 장치를 도입하기 위해 ‘인천소방본부 IoT 기반 실시간소방시설관리시스템 구축’ 제안 사업을 공고했으며, 평가 결과 우선 협상사업자 선정된 혜성테크윈이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제안사업의 계약을 체결한 혜성테크윈은 2019년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에서 진행한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관리시스템 구축’ 시범사업에서 참여해 국내 최초로 IoT 단말기 717개소 제작 및 설치한 실적이 있으며, 2020년 인천광역시 소방본부에서 추진한 IoT 기반 실시간소방시설관리시스템 시범사업의 계약 체결 및 사업 실행 성과를 이룬 바 있다.

혜성테크윈에서 개발한 ‘IoT 화재수신기 정보변환장치’의 경우 다양한 제조사의 상이한 화재수신반과 호환되게 하는 변환장치로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건물에 기설치된 화재수신반으로부터 수신되는 각종 정보를 소방본부 및 관할소방서에 실시간으로 전송해줌으로써 신속한 초기 대응을 가능하게 해주는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 시스템이다.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에서도 시범 설치 후 운영 효과에 대한 전문성 검토를 통해 만족도가 높아 향후 확대 설치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스마트 안전도시 서울구현’ 목표에 한층 다가가고 있다.

혜성테크윈은 기술개발 투자와 시범사업 구축 노하우로 2020년 11월 17일 ‘IoT 화재수신기 정보변환장치’를 국내 최초로 해당 기술에 대한 특허 인증을 확보했으며, 제품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통한 제품생산으로 그 기술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혜성테크윈은 국내 최초로 IoT 기반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 실적과 특허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이번 재난안전 제품을 통해 화재 등 긴급 재난 상황 발생 시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혜성테크윈 개요

혜성테크윈은 광다중화장치, IoT 실시간 소방시설 관리 시스템, 통합배선반, 동보장치, CCTV, 구내방송 등의 사업분야를 주력으로 제조, 설치 및 SI 사업 분야에도 그 기술력을 키워가며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고객 중심 경영’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전문 인재 육성을 통한 독자적인 기술력 확보, 다양한 사업 경험과 사업 수행실적을 통한 완벽한 통합시스템을 구축하며 정보통신 전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