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가 ‘2025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2025 카페24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매년 고객 가치 향상과 서비스 품질 제고에 기여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전문성 및 서비스 운영 역량을 종합 평가해 우수 파트너사를 발표한다. 카테노이드의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실질적인 고객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높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찰나는 복잡한 개발 과정 없이 자사몰에 숏폼 콘텐츠를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노코드 비디오 서비스다. 2023년 출시 이후 현재 누적 가입 쇼핑몰 브랜드 수는 1900여 곳에 달한다. 패션, 뷰티, 리빙, 푸드, 스포츠는 물론 의료, 세무·회계 등 전문 서비스 업계에서도 찰나를 활발히 도입하고 있다.
카테노이드는 카페24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하게 협업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찰나 파트너 데이 2025’를 개최하고 카페24와 함께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커머스 운영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사 대상으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기도 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숏폼 콘텐츠는 브랜드 경험을 제고하고 구매 전환을 높이는 필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찰나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커머스 환경에 최적화된 숏폼을 제공하고, 고객 체류 시간 및 구매 전환율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카페24 베스트 파트너로 선정됐다”며 “카페24와 협력을 강화해 더 많은 브랜드가 숏폼 서비스를 활용해 커머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